달력

62025  이전 다음

  • 1
  • 2
  • 3
  • 4
  • 5
  • 6
  • 7
  • 8
  • 9
  • 10
  • 11
  • 12
  • 13
  • 14
  • 15
  • 16
  • 17
  • 18
  • 19
  • 20
  • 21
  • 22
  • 23
  • 24
  • 25
  • 26
  • 27
  • 28
  • 29
  • 30
반응형
웹기획 2008/05/14 00:48
선배 기자들이 후배 기자들한테 꼭 하는 이야기.
 
"(아무리 열심히 취재했고 아이템이 좋아도) 한 문장으로 말 못하면 그 기사 쓰지 마라~~"

그렇다면 웹 기획은?

한 화면/한 요소를 기획할 때에도, 아무리 아이디어가 많아도 그 기획의도와 page goal을 한 문장으로 말할 수 없다면 그 화면과 요소는 빼는게 오히려 깔끔할 겁니다. 혹은 그 페이지를 한 문장의 goal로 얘기하는데 성공(?)했으나 그에 어긋나는 컴포넌트들이 많다면 그 컴포넌트들은 빼는게 좋을 수 있겠죠.

마찬가지로 웹서비스 전체도 한 문장으로 말할 수 있어야 합니다. 이 '한 문장'은 결국 서비스의 핵심이고, 이의 외연을 넓히는 과정이 서비스 성장입니다. 그리고 이 외연은 핵심에서 출발하고, 핵심에 기반해야 할 것입니다. 핵심을 잃은 문어발 확장은 금물.

검색의 구글, 동영상의 유튜브, 검색의 네이버, 관계의 페이스북, 캐주얼게임의 넥슨, MMORPG의 NC소프트, **의 야후, **의 다음..

ps. 프로젝트 진행하면서 잊지 않기 위해 쓴 짧막한 글. 모이면 다른 카테고리로 분류할까 합니다^^;

#이 글 쓰고 서핑하다 발견한 관련 글 및 링크들#

기획은 나머지를 깎아 내는 것

두 번째 계명 - 버리는 순간 간단해 진다

읽어볼책 : The One page Proposal (강력하고 간결한 한 장의 기획서)
http://book.naver.com/bookdb/book_detail.php?bid=115452

읽은책 : 핵심에 집중하라 (원제 : PROFIT FROM THE CORE)
http://book.daum.net/bookdetail/review/list.do?bookid=KOR9788935204953&sort=rcmd_cnt&pageNo=1

반응형
Posted by 친절한 웬디양~ㅎㅎ
|